IT공부방/MS OFFICE

outlook 휴가기간 자동 답변 메일 보내기

saltdoll 2019. 8. 17. 05:52
반응형

Outlook을 이용해서 휴가 기간 Email보내시는 분들에게 휴가임을 안내하는 자동 답변 메일 보내는 방법입니다.

Auto Reply 규칙만들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순서

1) 자동 답장을 보낼 Outlook 서식 파일(*.oft)를 만듭니다.

2) 규칙에 해당 받는 메일 답변에 서식파일을 선택하고, 자동 답변 메일의 답장은 제외 처리하면 됩니다.

(주의: Outlook은 프로그램이 꺼져 있으면 안됩니다.)

 

원리는 Outlook에 나에게 온 이메일 수신후, Outlook에서 답장을 자동으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1) 자동 메일 서식 만들기

아웃룩의 "홈" > "새 전자 메일"을 눌러서 자동 메일 서식(*.oft)을 만들어줍니다.

"홈 > 새 전자 메일" 선택
메일 내용을 입력후,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시 "Outlook 서식 파일 (*.oft)"을 선택해서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2) 자동 답변 메일 규칙으로 만들기

자동 답변 메일은 Outlook의 규칙을 통해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홈 > 규칙 및 알림 관리"선택을 합니다.
"새 규칙"에 "받은 메시지에 규칙 적용"을 누르고, 1단계 조건은 "받는 사람란에 내 이름이 있는 경우"을 선택 합니다.
2단계의 "서식 파일을(를) 사용하여 회신"을 선택후, 답변 메일의 "서식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자동 회신인 경우 제외"을 눌러서, 자동회신 답변에 대한 Email Reply는 제외 시킵니다.

해당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휴가 기간 Outlook은 절대 꺼지면 안됩니다.

Outlook이 실행되는 동안 받은 메일에 대해서 자동으로 답변 메일이 전달될 것입니다.

 

 

 

참고글: https://www.lifewire.com/out-of-office-vacation-auto-reply-1173771

 

How to Set an out of Office Automatic Reply in Outlook

Setting an Outlook out-of-office auto-reply lets email senders know you're unavailable and other details while you're away. Updated to include Outlook 2019.

www.lifewire.com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