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공부방/MS OFFICE

Outlook 사용자 설정 초기화 하기 (2010-2016) 및 .pst cannot be found 해당 오류시 해결하기

saltdoll 2018. 2. 2. 06:19
반응형

Outlook 아웃룩 설정에 문제가 생기면, 실행 자체가 제대로 안될 때가 있다.

(예: pst파일을 임의 삭제등)

"The file C:\Users\유저명\Documents\Outlook Files\Outlook Data File - 이메일 ID.pst cannot be found."

 

해당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 regedit을 통해서 아웃룩의 설정 초기화를 해보자.

pst 파일 정보가 레지스트리에 남았을때 오류, 

 

[결론] 

Regedit수정후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 됩니다.

주의점은 Regist에 Outlook이라는 이름의 폴더가 몇개 되니. 

해당 위치를 잘 찾아서, 이름 변경후 삭제 하시면 됩니다.

 

 

 

 

 

(참고) 해당 방법은, Outlook (아웃룩)을 삭제 후 재설치와 동일하다고 함.

 

아래의 작업(아웃룩 초기화 전) 이전에 백업을 하라고 하지만, 백업이 불가능한 상황일 때는 그냥 패스.

 

 

[ Outlook 초기화 하기 ]

STEP - 1 >> regedit실행

-> (실행창) 윈도우 키+R  -> regedit 입력 -> [확인]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가장 위에 있는 HKEY_CURRENT_USER 폴더를 기준으로 아래의 위치로 이동을 하여줍니다.

HKEY_CURRENT_USER로 이동

▲위치:

1) 아웃룩 2016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Outlook

 

2) 아웃룩 2013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Outlook

 

3) 아웃룩 2010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

 

 

STEP - 2 >> Outlook 이름 변경 후, 삭제

Outlook -> tmp 로 이름을 변경한 예제

 

 

 

 

 

출처: http://i8505.blogspot.com/2016/09/blog-post_21.html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