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기본

[펌]Yahoo User Interface Library(YUI)

saltdoll 2008. 4. 24. 02:04
반응형

YUI (Yahoo User Interface)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는 야후에서 진행하고 있는 오픈소스프로젝트로 웹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UI 컴포넌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Ajax 와 같은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시장에서 Prototype, jQuery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UI 측면을 고려했을때는 YUI 의 다양한 컴포넌트와 완성도를 무시할 수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Selector 의 측면에서는 jQuery 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더 나아보이긴 합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developer.yahoo.com/yui

사용자 삽입 이미지

 


YUI 는 Charts, Button, Animation, DataTable 등의 다양한 UI 컴포넌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컴포넌들을 직접 사용해보거나 데모를 돌려보시면 아시겠지만,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돌아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브라우저 호환성이 꽤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테스트 목적으로 jQuery 의 Tab 를 사용해 보았지만, IE6 에서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하지만 YUI 의 Tab 은 IE6 와 FF2 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구동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2.5.1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YUI 를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들도 꽤 많아서 안정성과 신뢰도에 있어서도 보장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Sites Powered by YU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http://www.opensoftware.co.kr/blog/16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