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WEB기본

[펌]HTML5와 HTML4의 차이점

saltdoll 2008. 6. 25. 09:51
반응형
올해 3월 새로 조직된 W3C HTML 워킹 그룹에서 Invited Expert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소수 전문가에게만 제한적으로 열었던 Invited Expert 제도로 480여명의 웹 관련 기술자들이 새 HTML 규격에 대한 토론을 벌이고 있습니다.

많은 토론 끝에 WHATWG에서 만든 Web Application 1.0 즉, HTML5를 W3C에서 Working Draft 초안 문서로 가져오기로 하였습니다. 특별한 이견이 없는 한 이 문서를 기초로 HTML5의 첫 워킹 드래프트가 나올 예정입니다. 덕분에 WHATWG에서 조금 기여했던 부분에 이름이 올랐던 이유로 W3C Editor’s Draft에 제 한글 이름이 올라 있네요.

아울러 워킹그룹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인 Opera의 Anne van KesterenHTML 5 differences from HTML 4라는 문서를 만들어 HTML5에 첫 입문을 하는 사람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도 도움이 되고자 HTML5와 HTML4의 차이점이라는 한국어 번역본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첫 번역문을 올리자 이 문서를 번역하겠다는 사람들이 잇달아 이 문서에 대한 워킹 드래프트 작업과 번역을 HTML 워킹 그룹 정식 Task로 올라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HTML5에 대한 이해를 높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HTML5에 대한 히스토리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ML5에 대한 정보
- WHATWG의 도전
- 팀 버너스 리, 위기의 W3C 구하기 1편
- 팀 버너스 리, 위기의 W3C 구하기2편
- RFC: HTML의 미래에 대한 의견 청취
- HTML5에 대한 FAQ
- HTML5와 웹 표준 전망에 대한 발표 자료



[자료 출처] http://channy.creation.net/blog/?p=429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