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iPhone

iphone unlock 하기

saltdoll 2013. 2. 16. 22:39
반응형

국내 iPhone 3GS의 경우

무조건 KT통신사에 타통신사, 제약에 대한 해제가 필요하다.



언관관련 참조사이트: http://blog.daum.net/tedkenan/43


1. iPhone Country Unlock (아이폰 컨트리락 해제)


KT는 iPhone 4의 국내 정식발매 일인 지난 9월 10일 부터 iPhone 3G, 3Gs & 4의 사용자중 요청자에 한해 Country Unlock(통칭 : 컨트리락 해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컨트리락 해제 서비스란 KT 유심을 사용하는 아이폰 유저가 해외 출타시 로밍 서비스를 받지 않고 타국의 유심을 이용하여 현지 요금체계에 따라 통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아이폰 단말기의 잠금장치를 풀어 주는 것입니다.

   - Apple iPhone Country Unlock Service (KT 공지사항 참조)


애플은 아이폰 판매시 국가별 통신사와의 협약에 따라 다음과 같은 잠금 서비스를 제조공정에서 시행하여 공급합니다.

   - Carrier Lock(캐리어락) : 특정 이동 통신사만 사용가능

   - Country Lock(컨트리락) : 공급한 국가 이외의 타국에서는 사용불가

   - Factory Unlock(팩토리언락) : 어느 국가, 어느 통신사에서도 사용 가능(예를 들어, 홍콩에서 구입한 팩토리 언락폰을 한국에서 개통시 개인전파 인증을 거쳐야 하며 아이폰 정식 발매 통신사가 아닌 다른 통신사 이용시 부분적으로 서비스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부대 비용은 개인부담이며 서비스에 관한 것은 통신사에 직접 문의하여 차이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1. 1 컨트리락 해제 신청 방법 및 절차


신청전 준비사항

- 아이폰의 IMEI를 적어 둡니다.(통화 중에 확인해서 불러줘도 무방합니다.)

- IMEI는 어디에? : <설정> 아이콘 클릭 -> 일반 -> 정보 란을 클릭하여 아래로 스크롤 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폰으로 KT 아이폰 고객센터(전화번호 : 국번없이 114)에 직접 전화하여 상담원과 명의자 본인 확인 절차를 마친 뒤 구두신청하면 된다. 이때 상담원은 컨트리락 해제에 관한 국내 및 해외 이용시 안내사항을 말해주는데 이에 동의함으로 서비스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서비스 처리 진행은 통상 영업일 기준 3일의 소요기간이 걸리며 이는 KT에서 직접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KT 가 사용자의 요청에 따른 접수를 받고 Apple 서버에 대리 신청하여 최종 해제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상황에 따라 소요기간을 3일을 잡은 것으로 제 경우 오전에 문의하여 당일 오후에 처리 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1. 아이폰으로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http://www.unlockit.co.nz/


2. Continue 를 선택하고 Custom APN 을 눌러 선택해 줍니다.

3. 사용하려는 국가와 통신사를 차례로 선택하여 주고 Create Profile 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프로파일 설치 부분으로 넘어가며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완전히 껐다 켜주어 인터넷 데이터 연결이 잘되나 확인하여 봅니다.

4. 위의 커스텀 APN 목록에 사용하려는 국가나 통신사가 없다면 Country/Carrier Not Listed? 를 선택하여 원하는 국가와 통신사 이름을 정확히 기입하여 개발자에게 보내줍니다. 개발자가 해당 국가와 통신사 목록에 대한 APN 정보가 있다면 빠르면 며칠안 늦으면 몇주에 한번씩 업데이트를 하니 한번씩 확인해 보면 됩니다.



참고 사항


1. 위의 방법으로 수동 APN 을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된다면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는것이 가장 빠른 문제 해결책입니다.


2. 해당 국가나 통신사 리스트가 없지만 수동 APN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다면 본인 스스로 컴퓨터에서 APN 프로파일을 만들어 아이폰에 업로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신다면 해당 강좌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2번의 방법은 아이폰 유틸리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혼자서 해결이 가능한 분들은 알아서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맥 버전: http://support.apple.com/kb/DL851

윈도우 버전: http://support.apple.com/kb/DL926




출처: http://iphoneblog.co.kr/1274#footnote_link_1274_2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