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D메모리 MCL와 CLS차이 + SDHC

saltdoll 2008. 8. 28. 14:56
반응형
MLC와 SLC?
플래시 메모리에 MLC (multi level cell)라는 것과 SLC (single level cell)라는 것이 있다.
MLC제품이냐 SLC제품이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전송 속도도 다르다.

MLC와 SLC의 장단점
MLC형 낸드플래시의 경우 데이터 읽기 속도는 SLC형 제품에 비해 30%, 쓰기 속도는 75% 떨어진다. 또 프로그램이나 삭제 속도는 SLC형 제품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전체적인 성능에서 MLC는 SLC보다 60%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MLC는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지만 장점도 많다. MLC(Multi Level Cell)는 기존의 SLC(Single Level Cell) 보다 칩 사이즈를 35% 줄이면서 생산비용은 40% 절감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보니 제품 가격도 낮출 수 있었던 것이다. 속도를 좀 포기 하면서 저렴한 가격을 잡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SDHC(Secure Digital High Capacity)카드란?
DHC 메모리 카드는 성능 등급 및 용량을 재정의하는 SD Card Association가 제정한 새로운 표준이다.
이러한 표준에 입각하여 SDHC 카드는 오늘날 SD 카드의 2GB 임계값을 뛰어넘는 용량을 가진다.

SD카드는 FAT16 파일시스템을 사용하고,SDHC카드는 FAT32 파일시스템을 사용

SDHC에는 대용량의 디지털 비디오 녹화를 위해 최소로 유지되는 전송 속도를 보장하는
세 가지 속도 등급(Class 2, 4 및 6)이 있다.
클래스2는 2MB/s, 클래스4는 4MB/s, 클래스6은 6MB/s 전송속도를 보장한다는 뜻이다.
SDHC 카드는 겉면에는 몇클래스 제품인지 써져 있다.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