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관련/Sever(OS)

[Mail Server] 화이트 도메인 관련

saltdoll 2011. 4. 7. 04:18
반응형
통합 White Domain 등록제란?
정상적으로 발송하는 대량 이메일이 RBL이력으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된 개인이나 사업자에 한하여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로의 이메일 전송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 무료 )

* 단, White Domain으로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RBL이력발송 사실이 확인되면, 즉각 차단 조치되며 White 리스트에서도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개별 포탈에서 'IP 등록제', 'IP 실명제'등의 이름으로 운영해오던 것을 2006년 9월 1일부로 KISARBL이 등록접수/관리/운영을 통합한 것이므로, KISARBL에 White Domain으로 등록하게 되면 , 여러번 별도로 등록할 필요없이 참여하고 있는 포탈사이트에 동시에 등록됩니다 .

*단 , 개인의 경우에는 일부 포탈사이트에서 자사의 정책상 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https://www.kisarbl.or.kr/whiteip/whiteip_tutorial.jsp


[ 추가내용 : 화이트도메인 등록 ]
포탈 메일에서만 받지 못하는 경우
    일반 회사메일이나 다른 메일들을 잘 발송되고 있는데 유독 포탈 사이트들에서만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각 포탈 사이트들에서는 각기 다른 스팸메일 정책을 가지고 있고 점점 강화되고 있는 추세다.
    대부분의 포탈에서는 한 IP에서 대랑의 메일이 발송될 경우 해당 IP를 스팸메일 발송 서버로 등록하여 자동 차단해
    버린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화이트 도메인 등록제"를 활용하면 된다.
    한국정보보보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시간 스팸차단리스트(https://www.kisarbl.or.kr/) 사이트에 메일을 발송할
    도메인을 화이트도메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이미 스팸 IP로 차단되어 있다면 해제신청도 할 수 있다.
    화이트도메인으로 등록되면 참여한 포털사이트(https://www.kisarbl.or.kr/whiteip/whiteip_tutorial.jsp)에는 특별한
    조치 없이도 메일을 정상적으로 발송 할 수 있다.

참조: SMTP의 장애 해결 방법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