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관리자들은 회사에서 메일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참 많은 고충을 격게 됩니다
먼저, 셋팅이 어렵다, 둘째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입니다.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스팸메일도 문제가 되죠.
개인적으로, 비용을 드리지 않으려면,
(동영상에 나오는) Godaddy.com의 Email Forwarding서비스와 SMTP2GO서비스를 병합해서 "무료"로 사용하는 법을 추천합니다.
[유료 메일 서비스들]
> AWS - 25계정/30일 free이후, 1유저별 $4/month 각 유저별 50GB스토리지
> Gmail.com - 14일 free이후, 1유저별 $5/user/month 각 유저별
(Mail/Video conferencing/30G cloud storage)
> Outlook.com - Office 365: 1 month free, $8.25/user/month
(Outlook/Word/Excel/PowerPoint/OneNote/Access/OneDrive)
[AWS 메일 서비스 WorkMail 셋팅법]
(1) WorkMail의 Quick setup선택
(2) 관리명 (서브호스명으로 생각하면 좋을듯)
(3) 도메인 연결 추가
(4) 도메인 등록
(5) 도메인 서버에 TXT, CNAME, MX 추가 설정들
[참고- Amazon WorkMail 소개동영상]
(참고: AWS 메일 서버( Email Server ) 구축 )
(추천)
[무료 Gmail 계정으로, 자신의 도메인으로 비지니스 메일 만들기]
보내기/받기 모두됩니다.
(결론, 보내기와 받기 서비스를 따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의 방법의 주의사항)
SMTP2GO.com의 완전 무료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한달에 1,000건의 메일만 Free
Godaddy.com
> My Products > Additional Products > Email Forwarding [Redeem]
=> 도메인 선택
=> Create Forward
=> Forward (원하는계정이름@mydomain.com) To email(지메일계정@gmail.com) 을 이용한 메일 포워딩 (계정>Gmail 추가)
Workspace Control Center > Tool > ServerSettings
DNS셋팅에, 위의 3가지 셋팅 처리
SMTP2Go.com
=> Try SMTP2GO Free => 회원가입
=> Setup your SMTP username
Gmail > Settings > Accounts and Import - Send mail: 추가
(윗 사진의 Username과 Password일력후, [Finish]누르면, SMTP Server와 포트 25를 확인 가능)
보낸사람에 VIA가 나타난다. 그걸 없애기 위해서는 Sender Domains를 추가해야 합니다.
도메인 정보에, Sender Domains의 TXT와 CNAME을 등록하면 됩니다.
[AWS - EC2서버에 sendmail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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