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관련/Sever(OS)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에러로 메일 못 받을때 해결법

saltdoll 2019. 11. 23. 04:55
반응형

아웃룩에서 메일을 받기를 하려고 할 때,

갑자기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메일 수신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Outlook에서 pop3 lock busy라는 메시지

 

이 케이스의 경우 Gmail이나 다른 계정에 pop3 이메일을 확인하다가 .user.pop를 file close 되지 않아서, 파일이 0 kbyte파일이 남아 있을 때, 아웃룩에서 메일 받기 처리를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을 나타나는 현상

 

해결법 2가지

(1) Mail Server에서 0 byte의 .user.pop 파일을 삭제하기

(2) Outlook에서 메일을 가져오는 시간을 늘려주기

 

 

(1) 해결방법

서버의 /var/mail/.user.pop가 사이즈가 우선 확인하고,

#ls /var/mail/.user.pop 

 

.user.pop파일이 0 byte이라면,

해당 파일을 삭제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rm -f /var/mail/.user.pop

 

 

(2) 해결방법

 MS Outlook에서 POP3가져오는 시간을 늘려서 해결하기 

 

[ Outlook에서 POP3 가져오는 시간 늘리기 ]

2019/06/14 - [Server관련/Sever(OS)] - /var/mail/.test.pop lock busy!에러, 아웃룩 서버 제한 시간 설정

 

/var/mail/.test.pop lock busy!에러, 아웃룩 서버 제한 시간 설정

POP3 메일 서비스 계정을 가지고, 휴대폰 또는다른 곳에서 메일을 수신을 확인할때, (아웃에서 메일을 확인할때) "... /var/mail/.testuser.pop lock busy! .."라는 메시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한곳..

blog.edit.kr

 

참고 내용

(Gmail Help 문서)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Is another session active?

여기서는 해당 lock 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서버를 리부팅하라고 쓰여있는데. 리부팅까지는 할 필요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