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사용자 설정 초기화 하기 (2010-2016) 및 .pst cannot be found 해당 오류시 해결하기
Outlook 아웃룩 설정에 문제가 생기면, 실행 자체가 제대로 안될 때가 있다.
(예: pst파일을 임의 삭제등)
"The file C:\Users\유저명\Documents\Outlook Files\Outlook Data File - 이메일 ID.pst cannot be found."
해당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 regedit을 통해서 아웃룩의 설정 초기화를 해보자.
[결론]
Regedit수정후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 됩니다.
주의점은 Regist에 Outlook이라는 이름의 폴더가 몇개 되니.
해당 위치를 잘 찾아서, 이름 변경후 삭제 하시면 됩니다.
(참고) 해당 방법은, Outlook (아웃룩)을 삭제 후 재설치와 동일하다고 함.
아래의 작업(아웃룩 초기화 전) 이전에 백업을 하라고 하지만, 백업이 불가능한 상황일 때는 그냥 패스.
[ Outlook 초기화 하기 ]
STEP - 1 >> regedit실행
-> (실행창) 윈도우 키+R -> regedit 입력 -> [확인]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가장 위에 있는 HKEY_CURRENT_USER 폴더를 기준으로 아래의 위치로 이동을 하여줍니다.
▲위치:
1) 아웃룩 2016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6.0->Outlook
2) 아웃룩 2013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Outlook
3) 아웃룩 2010
HKEY_CURRE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
STEP - 2 >> Outlook 이름 변경 후, 삭제
출처: http://i8505.blogspot.com/2016/09/blog-post_2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