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관련/Sever(OS)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에러로 메일 못 받을때 해결법
saltdoll
2019. 11. 23. 04:55
반응형
아웃룩에서 메일을 받기를 하려고 할 때,
갑자기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메일 수신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케이스의 경우 Gmail이나 다른 계정에 pop3 이메일을 확인하다가 .user.pop를 file close 되지 않아서, 파일이 0 kbyte파일이 남아 있을 때, 아웃룩에서 메일 받기 처리를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을 나타나는 현상
해결법 2가지
(1) Mail Server에서 0 byte의 .user.pop 파일을 삭제하기
(2) Outlook에서 메일을 가져오는 시간을 늘려주기
(1) 해결방법
서버의 /var/mail/.user.pop가 사이즈가 우선 확인하고,
#ls /var/mail/.user.pop
.user.pop파일이 0 byte이라면,
해당 파일을 삭제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rm -f /var/mail/.user.pop
(2) 해결방법
MS Outlook에서 POP3가져오는 시간을 늘려서 해결하기
[ Outlook에서 POP3 가져오는 시간 늘리기 ]
2019/06/14 - [Server관련/Sever(OS)] - /var/mail/.test.pop lock busy!에러, 아웃룩 서버 제한 시간 설정
참고 내용
(Gmail Help 문서) ERR [IN-USE] /var/mail/.user.pop lock busy! Is another session active?
여기서는 해당 lock 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서버를 리부팅하라고 쓰여있는데. 리부팅까지는 할 필요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