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세상

맥 부팅시 금지 기호 및 물음표 잠금 아이콘 떴을때.

saltdoll 2018. 11. 22. 03:46
반응형

Apple Macbook은 윈도우 PC의 CMO 셋팅과 다르게, 초기 부팅 설정 화면이 너무 심플합니다.
Disk가 잘 붙어 있는지, 메모리가 얼마나 활성화 되었는지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얼마전, 오래된 맥북 프로에 hdd를 ssd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회사에 있는 디스크 복사기를 통해서, hdd를 ssd로 복사하였지만,
2번의 복사를 해보았지만, 실패 macOS의 파일 포멧을 지원하지 않는것인지?
디스크 복사는 실패했죠 ㅠ.ㅠ

부팅이 오래 걸리더니, 아래의 금지 마크가 뜨고는 아무 작동을 하지 않았답니다.


HDD -> SDD로 디스크 교체시, 

추천 Data 백업(이전방법)으로 Time Machine (타임머신)을 이용한 백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금지 기호]

금지 기호

이 상황의 경우, 원 안에 대각선이 표시되는 문제는, OS의 문제라고 하네요. 

OS복구모드(부팅시 CMD+R)를 통해서 OS재설치를 하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고 하네요. 

(만약의 사고를 예방하자면, 백업을 하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금지 기호 

원 안에 대각선이 있는 기호가 나타나면 선택된 시동 디스크에 Mac 운영 체제가 포함되어 있지만 해당 Mac이 사용할 수 있는 macOS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이 경우 해당 디스크에 mac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물음표]

물음표

이 상황의 경우, OS 설치가 안되있거나, 디스크 자체가 인식되지 않은 경우 뜨는 표시입니다. 

디스크 인식이 안되는 것은 디스크 문제일 수도 있지만, PRAM(혹은 NVRAM)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PRAM 리셋을 먼저 해서 해결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PRAM 리셋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 인터넷 복구 모드(부팅시 Option+CMD+r 혹은 shift+Option+CMD+r)로 부팅하여 디스크 초기화 및 OS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물음표 

물음표가 있는 폴더가 나타나면 선택된 시동 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거나 해당 디스크에 Mac 운영 체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깜박이는 물음표가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잠금 아이콘]

잠금 아이콘

잠금 아이콘 

Mac에서 펌웨어 암호를 사용 중인 경우, 다른 디스크 또는 볼륨(예: 외장 드라이브 또는 macOS 복구)에서 시동하려고 하면 잠금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펌웨어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Apple 로고 또는 회전하는 지구본]

애플로그 부팅지구본









Apple 로고 또는 회전하는 지구본 

Mac이 로컬 시동 디스크를 찾으면 Apple 로고가 표시됩니다. 시동 디스크는 Mac에 내장되어 있거나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동 디스크를 찾지 못하면 네트워크에서 시동 디스크를 찾습니다. 네트워크 시동 디스크를 사용하는 경우 Apple 로고 대신 회전하는 지구본이 Mac에 표시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하는 경우에도 회전하는 지구본이 나타납니다. 시동되는 동안 진행 막대나 회전하는 진행 상태 표시기 표시가 나타나며 빈 화면이 여러 번 번갈아가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 Mac 시동 중에 표시되는 화면에 관하여


 


macOS 복구로 시동할 수 없는 경우

 최신 Mac 컴퓨터 및 일부 구형 Mac 컴퓨터는 내장된 복구 시스템으로 시동할 수 없는 경우 자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시동할 때 Apple 로고 대신 회전하는 지구 모양이 나타납니다. 수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하려면 Mac이 시동될 때 option-command-R 또는 shift-option-command-R을 길게 누릅니다. 이러한 키 조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여전히 macOS 복구로 시동할 수 없는 경우, 다른 디스크 또는 볼륨에서 시동하거나 부팅 가능한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acOS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macOS 복구, macOS 다시 설치 유틸리티 및 온라인 도움말 얻기 유틸리티를 사용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 포인터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한 다음 메뉴 막대의 Wi-Fi  메뉴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참고2: macOS 복구에 관하여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