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관련/Sever(OS)

Outlook에서 POP3 lock 또는 0x8004210e 에러가 발생할때

saltdoll 2016. 2. 27. 00:57
반응형

Outlook을 이용해서, POP3계정을 사용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 문제 ]

Outlook 에서, 0x8004210e 에러가 발생합니다.


[ 해결법 ]

첫째로, 사용중인 메일 계정을 다른 장치에서 연결을 시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다른 장치: iPhone, Blackberry 등) 

다른 장치에서, 그 메일을 다운로드하거나, 같은 이메일 계정에 액세스하는 경우 비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간혹, 어떤 사람은 Gmail 또는 다른 이메일 계정에 POP3을 다운로드 받게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계정을 설정한 경우에, 당신은 당신의 메일 확인에 방해를 입는 경우가 생실 수 있으니. 해당 작업을 비활성해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두번째로, 안티 바이러스 및 스팸 방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보십시오. 적어도, 이메일 검사 기능르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십시오. 이 소프트웨어는 연결 방해로 연결 지연과 방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구적인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두가지 방법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세번째로, 서버에서 잘못된 메시지가 올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되지 않는 이메일에 대해서, 이메일을 삭제하십시오. 또한 첨부 파일을 확인하고는 가능하면 삭제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위의 방법으로 해결 되지 않는다면, 이메일 서비스를 담당하는 업체에게 계정의 잠금을 해제해 달라고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 그림1. Error 0x8004210e ]


[ Example Message  ]

 “Task '<Server_Name> - Receiving' reported error (0x8004210E): 'Your mailbox is temporarily unavailable because another e-mail message is being delivered to it or another mail application is accessing it. The server responded: -ERR box locked”



참고: http://www.technical-assistance.co.uk/kb/outlook-error-0x8004210e.php



위와는 다른 문제, 

사용자의 Outlook에 PST파일이 커졌을때(1G정도), 위와 같이 오류가 발생 가능합니다.

그랬을때, 다음의 포스트 처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blog.edit.kr 글 ]

 Outlook 데이터 파일(.pst 및 .ost) 크기 줄이기  / Outlook 2010에서 성능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


Outlook Archive만들기






반응형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모양의 "♡ 공감"을 눌러주시면 큰 격려가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가능)